쥬소 사요

🇵‌🇷‌🇴‌ 2019. 3. 3.



" 사요예요. 편히 불러줘요 "




아사가오

사요

 아오키

아카 









이름
쥬소 사요 (呪詛作用)[각주:1]
나이
생일
5월 7일 (황소자리)
신장
155cm
체중
45kg
이명
백발무희(白髪無戯)[각주:3]
아사가오(アサガオ)[각주:4]
통칭
사요, 사요씨 혹은 사요짱, 아가씨
인칭
아타시(私) 혹은 와타시(私) 가끔 오레(俺)






1.개요


요나의 자캐, 은혼 비공식 주인공, 혹은 드림주

[각주:5]

" 아사가오의 사요예요, 언제나 도와드린답니다.  "


모몽씨의 오래된 드림주중 한명이며 가장 오래 살아남은 아이. 그리고 디자인도 많이 바뀌었지만 기본적인 백발 적안에 순진한 얼굴을 하고 있는것은 변하지 않았다. 진짜 옷이 많이 고민되었던 아이. 


이름의 유례는 사요나라(안녕) ' = ' さようなら ' 즉 한본어에서 따왔으며 오너의 드림주중 가장 순한 인상을 하고 있다. 그리고 거의 유일한 두뇌파 성우는 CV. 하나자와 카나 상캐스팅이지만  


초기에는 천인 설정이 있었지만 천인설정에서 인간 설정이 되었다. 인간이 되면서 쥬소라는 천인 호칭은 성으로 바뀌었다.


역하렘드림주로써 이리저리 많이 엮인다.


아가씨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예의와 외관, 고귀하고 살면서 고생은 해본적 없는 온실속와 화초같이 매우 아름답다. 아니 솔직히 아가씨로 불리기도 한다.





2.소개



아사가오[각주:6]라고 불리며 정부에서도 찾는 인재이며 따뜻한 분홍빛이 감도는 부드러운 백발의 사무라이이다.

공식으로 천재이며 사요의 가문인 쥬소家 사람들은 대부분 머리가 좋다고 한다. 사요는 그 중에서 유달리 똑똑하다. 

머리가 좋은 반면 지구력이 사당조에 비해 떨어진다. 하지만 사요가 약한건 아니다 .. 사당조가 괴물인거지 양이전쟁 참전자에 한 부대를 이끌었고 그들못지 않게 실력가인듯하다. 전투 스타일은 명치나 약점같은 곳을 한방에 공격한다. 즉 사람 신체 어디를 치면 죽는지, 기절하는지 정도는 기본적으로 파악하는 듯하다. 허나 언제나 노리는 것은 적장의 목. 마치 사람의 머리가 동백꽃처럼 한숨에 나가떨어져 피로 뒤업어진 동백꽃밭이라고 한다. 머리가 좋아서인지 단순 파워보단 응용력과 센스, 그리고 기술력으로 버티는듯 한다. 의술능력과 작전참모등 여러곳에서 도움을 많이 준다고 한다.



지혜로운 왕, 리더로써 촉망받고 있으며 이해심과 배려심이 뛰어난, 그리고 감성과 이성이 적절이 공존하여 가장 훌륭한 판단을 내린다. 리더로써, 그리고 가문 주로써 매우 적갑한 사람이다. 


사람들의 평가도 좋다. 상냥한 아가씨, 겸손하고 예의있고 다정한 사람, 남을 배려할줄 아는, 아름다운, 이야기 나누고싶은, 좋은 사람 등. 많은 사람들이 매우 좋게 보고있으며 외관과 목소리로 남의 이목을 잘 끈다. 늘 자상하게[각주:7] 웃고 있으며 모든 사건을 원만하게 잘 끝내고 머리가 좋다보니 말도 잘하는데 특유의 부드러운 목소리와 분위기로 사람들을 잘 달래준다. 


그녀에게 상담을 하면 최고의 조언을 얻을 수 있다고 하며 사람들이 많이들 의지한다고 한다. 애초에 한 가문을 이끌고 나갈 사람인데, 이정도는 아무것도 아니라는듯 한다. 그릇이 큰 모양이다.


순진하고 착하고 다정한 면에 비해 옳고 그름이 확실하며 선과 악을 정확하게 구분한다. 남을 이끌어나가고 도와주고 지켜주는것에 익숙한듯 하며 자신의 이야기는 그닥 안하는 타입니다.누구랑 똑 닮았다.



약간의 홍조끼가 있으며 자신의 볼이 왜 이런지 알 수 있다고 한다. 약간 콤플렉스인듯 하다. 



서당조에서 가장 어려보이는데 그들이랑 비슷한 나이이다. 외관상 10대 후반으로 보여서 그런듯 하며, 소고가 처음에 보자마자 반말을 하였는데 본인은 신경을 안쓰는듯 하다. 물론 후반가선 소고가 대우를 해주는 등의 모습이 보인다. 그 S에게 존댓말을 듣기가 어지간 쉬워야지 .. 그 어려운걸 사요가 해낸다.



작중, 사요는 긴토키에게 많은 애정을 배풀고 있으며 깊게 생각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뭐 본인 변명으로는 어릴적부터 함께해온 친구니까요. 라고 말하긴하지만 기묘하다. 자신들만 아는 과거, 비밀 등이 고스란히 두들어 진다. 심지어 긴토키가 대놓고 의지하는 모습도 보이기도 해서 점점 의심만 싸여간다. 긴토키는 사요하나에 꿈뻑 죽으며, 사요 생각만 하다가 임무하다 카구라에게 맞기도 한다. 아무래도 긴토키쪽이 심각한 증중으로 표시가 된다..



평소 엮이는것 하며 거의 긴토키가 주를 이루지만 사서를 살펴보자면 신스케외 매우 찐하게 얽혀있다. 어지껏 살며 신스케에게 두려움을 떨어본적도 없도 그렇다고 그의 기분에 맞춰 살아준건 아니다. 이 둘의 운명은 아래에 따로 서술될 것이다.




3. 가문



오래오래 전, 모든것이 일어나기 이전에 아주 똑똑한 천인들이 있었다. 그 천인집단은 야토족보다 훨씬 전에 멸망을 당할 뻔 하였으나 아무도 모르는 ' 지구 ' 라는 곳으로 몰래 들어가 살게 되었다. 원래 제일 똑똑한 사람이 먼저 제거 당하는 법이니 이 우주에서는 그 종족을 발견하게 된다면 즉시 사살하라는 암묵적인 룰이 있었다.

제일 똑똑하고 올바른 생각을 하는 그들은 지구에 들어가 살며 점점 지구를 사랑했고 나라에 세워지며 그들은 우두머리 즉, 장군들을 올바르게 성장시키고 교육하는것은 그들의 의무였다. 이런 권력을 갖고 있으며 누구도 건들 수 없는 자리에 올랐지만 시기와 질투를 받아 반대 일력들에게 처단당할뻔 했으니 그 좋은 머리와 올곧은 성품으로 적을 아군으로 만들어나갔다. 


양이전쟁이 일어났을 당시 쥬소가(家)에서 사요가 참천했다는 이유로, 정부사람을 교육하고 보호해야할 당주가 정부에게 반발하는 전쟁을 참전했단 이유로 모든 쥬소가를 처형에 이뤘다. 





4. 전투력




위의 언급으로 인해 알겠지만 본격적으로 직접적으로 전투를 하는 타입은 드물다. 두뇌파로 매우 뛰어난 머리로 상황을 순조롭게, 보다 피해없이 이끌어 나가는 두뇌가 있다. 어느쪽에도 피해를 세게하지 않으며 양쪽다 이득을 보는 순간을 잘 파악하며 사람들의 희생을 줄여나간다.


5. 생애


5.1. 과거




가문장에서 나와, 스승을 찾아 떠나던 어린 소녀가 스승을 모셔 그를 따릅니다. 그것이 바로 이야기의 시작이다. 사요의 어머니의 말씀을 빌리자면 " 본디 자신의 스승은 자신이 직접 모시는 법 " 하며 선택에 자유를 주었고 권한을 주었다. 가주인 딸의 자리를 맏으며 그녀를 믿었다. 


그리하여 만난것이 긴토키였다. 자신의 첫 친구이자, 스승님의 수제자. 긴토키에게 사요와 첫 만남에서부터 꽤 재미있는 인상이였다. " 제자로 삼아주세요. " 이런 곳에서 직접 스승을 해달라 논하는 사람은 없었다. 이렇게 귀한 아가씨가 직접 찾아오는것은 처음이였다. 무언가 다른 사람으로 보였다. 그 올곧은 사요의 눈이 어린 긴토키의 마음을 자극한것같았다. 쇼요가 사요를 말하길 " 믿을 수 없을정도로 의젓하며 올곧은 눈을 한 아이는 볼 수 없죠. " 라며 말한다.


그녀는 머리가 좋다. 그에 관한 소문, 정부관련으로 있던 그녀의 가문에서 쇼요의 정체는 이미 알려져있었다. 직접 눈으로 확인하기 위해 그의 앞에 서,




5.2. 현재



5.3. 미래




6.작중행적






7.명대사












  1. 하지만 자신을 소개할 땐 성을 뺀 이름만을 소개한다. 가문이 가문이다보니... [본문으로]
  2. 사당조와 비슷한 나이일것이다. [본문으로]
  3. 가장 많이 불리는 이명이다. 사요는 이 이명을 그나마, .. 좋아하는 편. 사실 좋아하고 싶지도 않다. .. [본문으로]
  4. 사요의 직업이름이다. 정부에서 찾을만큼 뛰어난 두뇌로 많은 높은분들이 그녀의 조언을 듣고싶어한다. [본문으로]
  5. 엔(@Nkenn_)님 커미션 [본문으로]
  6. 긴토키와 다르게 이름을 날리고 있다. [본문으로]
  7. 얼마나 자상하냐면 곤도의 머리를 쓰담아주며 웃어줄 정도다. [본문으로]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샤  (0) 2020.10.31
스미레 미치루  (0) 2019.03.04
라우라  (0) 2019.02.28
  (0) 2019.02.24
이무아  (0) 2019.01.25
myosk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