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무아

🇵‌🇷‌🇴‌ 2019. 1. 25.



" 글쎄, 딱히 생각하진 않았는데. "






1. 소개



이무아

 


 이름

이무아

학교

평양고등학교 2학년

성별

155cm

몸무게

39.8kg 

생일

3월 8일






1.1. 설정표(수정될 예정)




체력순

이사리=이무아[각주:1]<컴마<도위<최신<선우스레 

 나이순

이사리<최신<도위=이무아=선우스레<컴마 

 신장순

 이무아<이사리<최신=도위<선우스레<컴마

 인성순

컴마=선우스레=도위<이무아<이사리=최신 

 머리순

 컴마=선우스레<이사리<최신<이무아<도위

 무서운 것을 좋아하는 순

도위 <선우스레=컴마=이무아<이사리<최신 

 무서운 것을 잘 보는 순

최신=컴마<선우스레=이무아<도위<이사리 

 눈물을 잘 흘리는 순

 최신<컴마=도위<선우스레<이사리=이무아


위의 언급과 같이 무아는 평양고등학교 학생이다. 서레와 같은반으로 추정되며 서로서로 다 아는지 학년 상관없이 약속을 정해서 놀러가는 모습이 보인다.



2. 설정


좋아하고 잘하는게 게임이다. 게임을 잘하고 입담도 쎄다. 운도 상당히 좋아서 어느게임이든 운으로 해먹는다는 소리를 듣기도 하지만, 애초에 기본실력이 뛰어나기에 컨티롤이 상당히 뛰어나 빡집중을 하면 앵간하면 안죽거나 이겨버린다. 관심있는 분야는 완벽히 다 알아야 직성이 풀리는 끈질긴 타입이라서 일단 걸리면 안되는 타입니다. 게임이 그 중 하나고 사람을 뽑자면 컴마와 선우스레이다.[각주:2]   본 글쓴이가 무아를 만들 당시 일부로 여주인공(온더훅 플레이어) 설정을 몇몇 가져온것으로 보아 철벽을 잘 치는듯 하다. 하지만 애초에 말랑한 인간이기에 사실 친해지는건 쉬운데 그 이상으로  가기가 힘들다.그 어려운걸 컴마가 해냈다!

평소엔 휴대폰을 붙잡고 살기때문에 눈건강이 살짝 안 좋은듯 하다. 하지만 눈을 관리하는지 안경은 안쓴다. 본인 입으로는 사실 휴대폰 오래하면 눈 아프다면서 많이 안한다는데 서래가 이 사실을 극구부인시켜준다. 말투나 행동을 보면 귀찮아한다거나, 움직이기 싫어한다거나, 집 밖은 위험해 등 발언을 하는것으로 보아 히키코모리 기질이 있는데 학교도 가고, 친구들이랑 약속을 잡는것을 보면 컴마보단 사회성이 있고컴마 의문의 1패 체력을 기르는거 같다.그런데 컴마보다 체력이 안 좋다는게 함정.  목소리에서 느껴지는 나른함이 사람들도 나른하게 해준다. 이 사실은 본인이 자각이 없고 딱히 태클을 받진 않는다. 그냥 이게 매력으로 꼽히는듯 하다. 스킨쉽에 거부감이 없어서 편히 놀곤한다. 이성친구와도 스킨쉽의 제약이 없는데 그것에 대한 이유가 있다. 


인싸다. 학교에서 유명하고 발이 넓다. 남녀 안가리고 모두와 노는느낌이여서 그런지 최고인싸다. 근데 맨날 집에 있음


『Trigger warning』

이 아래는 성희롱과 그와 관련된 트라우마에 대한 이야기가 나와있습니다. 본 사항은 읽지 않으셔도 무관합니다.

어릴적에 아버지 친구에게 꾸준히 성희롱을 당해왔고 성폭행까지 당할했으나 스레와 서래에게 걸려 사건이 겨우 종결되었는데. 이 일이 끝나기까지 8년이 걸렸다고 한다. 8살때부터 꾸준히 당해왔다. 보통 이런일을 당하면 사람들을 곁에 두지 않거나 공포에 떨기 마련이지만, 무아는 그냥 정신줄을 놔버렸다고 보면 된다. 그래서 어디가 문제인지 잘 모른다. 애초에 알고싶어하지도 않는다. 하지만 컴마와 만난 이후[각주:3] 점점 남들과 거리도 둘 수 있고 스킨쉽에 선을 긋기도 한다. 물론 컴마는 아니다.


몸집이 작아서 어디든 곳잘 들어간다. 그리고 거기서 잔다. 소꿉친구인 스레와 서래가 무아를 찾는다고 그녀의 집에서 정작 1시간동안 찾게 하고 그들이 찾은게 아니라 자다가 쓰러져서 알아챘다. 낮에 자려고 하면 꼭 어딘가에 들어가서 자는 습관이 있다. 아마 어릴적 당한 일에 트라우마가 생겨 낮에 불안하지 않게 아무것도 느껴지지 않는 구석이거나 밀폐된 공간에 들어가야 겨우 잠이 드는듯 하다. 


밀당을 참 잘한다. 하지만 이 사항은 본인의 의도가 없기도 하다. 물론 완전히 없는건 아니지만 사람을 놀리는걸 좋아하는 사디스트적 장난꾸러기인 성격이 있다보니 의도치않게 밀당을 엄청나게 해버리고 철벽을 쳐버렸다. 의외로 행동패턴은 단순하나 워낙 이리튀고 저리튀기에 예상이 불가능하다. 하지만 다시한번 강조하지만 그녀는 밀당할 의도가 완전히 없는건 아니지만 상대방에 완전히 밀당 당하고 있다. (...)(컴마안습)


하고싶은건 한다. 물론 자신을 절제할 줄 알지만 맨 위 언급시 관심분야는 꼭 완벽히 숙지해야한다는듯이 말이다. 솔직히 말해서 이 설정은 무아의 욕심, 혹은 본심이 되는데. 여지껏 이 본심을 보인적이 없고 컴마에게 들어나는것으로 보아 아마도 그녀는 .. [각주:4]


가족관계는 어머니와 아버지가 있는 돌아가셨다.[각주:5][각주:6]

어머니와 아버지가 의사셔서 그런지 철들었을 때부터 의학공부를 했고 거의 다 마스터했지만 부모님 사망 이후 의학에 손을 대지않는다.


2.1. 동아리


귀가부다. 애초 원래 동아리에 관심이 없어서 아무런곳에 속하지 않으려고 한다. 이 사실도 선생님이 잘 아서 그냥 귀가부를 시켜줬다고 한다. 동아리날에 무아는 기쁨을 만긱하며 집에 돌아간다.



3. 인물관계



1학년

· 최신&박춘남 : 아주 친한 후배 두 명, 우연히 이 둘도 채팅에서 만나고 우정을 쌓은 멋진 친구 관계이다. 신이는 무아가 자신을 받아주는 첫 친구이고 춘남이는 일본어를 하는 첫 친구를 만난 거다. 가끔 이렇게 셋이 모여서 노는데 난장판일 때가 있다. (..)  이 둘은 무아를 선배로서, 그리도 첫 친구로서 많이 좋아하고 무아도 이 둘을 귀여운 후배, 어린친구로서 참 많이 도와준다.


호칭 |  최신 -> 마녀!, 무아!

           무아 -> 혼돈의 제왕, 신아

     

          춘남 -> 마녀씨!, 무아씨~!

          무아 -> 춘남아, 모모야.




2학년


· 선우스레 : 무아의 소꿉친구. 정확히는 무아의 첫 이성 친구이다. 어릴 적부타 서래와 스레 무아 이렇게 삼인방으로 잘 놀았으며 편한 친구 관계를 유지해 나갔다. 스레는 무아에게 꽤 다정한데 그걸 무아는 모르고 있다. 둘이 잘 놀고 장난치는 모습을 보면 가끔 남매 같기도 하다는데 스레는 그 말이 정말 마음에 들지 않아 했다. 사실 스레는 오래전부터 무아를 짝사랑해왔는데. 무아가 그걸 전혀 모르니 환장할 노릇이다. 최근엔 좀 과감하게 나가다 본인멘탈이 터져 흐름잃기 쉽상이다. 그래서 서래에게 놀림만 당하고 있다.


호칭 |  선우스레 -> 무아, 바보

           무아 -> 스레, 스레기

· 선우서래 :  무아의 소꿉친구. 무아의 첫 동성 친구이다. 어릴 적부터 서래와 스레 무아 이렇게 삼인방으로 잘 놀았으며 편한 친구 관계를 유지해 나갔다. 무아가 밥을 잘 안 먹고 빈둥거리니 그것이 걱정이 되어 밥 먹어라 운동해라 하면서 끌고 나가주는 인물 중 한 명, 무아에게 꼬이는 남자를 어마 무시한 분위기로 퇴치해주는 등 무아를 잘 챙겨주는데 아마 과거에 그런 일을 당해서 걱정이 되는 거 같다. 


호칭 |  선우서래 -> 무아

           무아 -> 서래, 엄마(????)

· 도위 : 스레에게 들은 소위 공부 잘하는 친구, 만난 적은 적지만 은근 마음이 맞아 가끔 스레디스하면서 논다. 스레의 소개로 처음 만나고 그 후 채팅을 하는 사이이다. 아마 실제로 먼저 만나고 채팅한 사람은 도위가 유일[각주:7] 도위가 무아가 은근 밀당 잘한다는 것도 알고 스레가 짝사랑를 했다는 것쯤을 알아 그냥 모든 관계를 안다고 하면 된다. 서로서로 그냥 마음이 좀 맞는 친구사이이다.


호칭 |  도위 -> 무아

           무아 -> 도위, 요정




3학년


· 배추민 : 기본적으로 사이가 안 좋다. 서로 게임 채팅에서 만났는데 보자마자 키보드 배틀을 하고 현피를 뜨러 나갔다. 무아도 배추민이 기분 나빴는지 현피를 진짜 뜨러 나갔다. 배추민 입장에선 쬐꼬만한 여자애가 덤비니 어이가 없었고 무아는 진짜 주먹을 휘둘렀다. 하지만 둘이 대놓고 거리에서 싸울 수 없는 노릇이여서 게임배틀을 떴다. 물론 무아가 압도적으로 이겨먹었다. 그 후 둘이 부랄혐관과 같은 관계가 되었다. 배추민은 무아의 더러운 성격인 면을 먼저 보고 만나서 그런지 무아가 순하다고는 인식하진 못한다.


호칭 |  배추민 -> 숏다리

           무아 -> 배추, 멀대

· 컴마 : 잘 못 걸렸다.  무아의 설정 중에서 빠질 수 없는 인물이다. 현재 무아와 엄청난 친밀도를 자랑하는데.(아마)  무아와의 만남은 채팅에서부터이다. 초등학교 5학년 때 무아와 채팅에서 만났으며 2년 반 동안 채팅만 하다 연락도 하고 주소도 알고 이제 실제로 만나기만 하면 되는데 둘 다 폐인 같은 기질에 만나는 게 늦쳐졌다. 만난 건 아마 16살 무아가 이제 막 고1이 될 때, 겨울이다. 이미 컴마는 채팅에서부터 무아를 짝사랑하고 있었고[각주:8]만난 날에 다시 한 번 반하게 된다. 무아가 워낙 컴마의 마음을 흔들어 놓은 것도 있지만 일단 컴마가 무아를 좋아하는 마음은 확실하며 본인도 지금은 자각하고 있다.[각주:9] 컴마입장에서 무아를 보면 어떤 마음인지 몰라 혼란스럽다고 한다. 무아는 그런 컴마의 마음을 잘 아는지 가끔 다른 이성친구이야기를 할 때 반응을 즐기기도 한다. 질투하는 모습이 귀엽다면서 말이 다.완벽사디스트


호칭 |  컴마 -> 무아

           무아 -> 컴마, 껌멍아


  1. 이유없는 저질체력 [본문으로]
  2. 스레는 이미 오래전부터 짝사랑을 하였고 컴마는 채팅에서부터 무아의 밀당에 죽어가는 중이다. [본문으로]
  3. 정확히는 목소리 들은날 [본문으로]
  4. 물론 추측이다. [본문으로]
  5. 17살 때 돌아가셨다. [본문으로]
  6. 사망 사유는 ' 자살 ' 이다. [본문으로]
  7. 소꿉친구인 선우쌍둥이들을 제외하면 [본문으로]
  8. 그러면 뭐하는가, 본인이 모르는데. [본문으로]
  9. 최근들어 좋아해 정도의 감정이 아니라고 한다. [본문으로]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라우라  (0) 2019.02.28
  (0) 2019.02.24
요시노  (0) 2019.01.24
사쿠 이로  (0) 2019.01.24
사쿠라  (0) 2019.01.24
myoskin